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테슬라 주가 정리

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테슬라 주가 정리

반응형
    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 엘앤에프 

    오늘은 2차전지 관련주 차세대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는 엘앤에프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엘앤에프의 향후 주가 전망 그리고 증권사 리프트들을 알아보고 재무재표와 기업 전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유용한 정보

    ✔️수소차 관련주 ✔️싸이월드 관련주 ✔️스마젠 관련주 ✔️폴더플폰 관련주

    🟧 기업개요

    - 엘앤에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엘앤에프 현재 주가 보러가기

    엘앤에프는 2000년 설립된 기업입니다.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엘앤에프의 주 사업분야는 2차전지 양극 활물질(100%)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생상된 2차전지 양극 활물질은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엘앤에프는 국내에서 대용량 양극활물질NCM(니켈코발트망간)생산 능력에 있어 현재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및 에너지 저장 장치에 사용되는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활물질을 생산 제조합니다. 

    엘앤에프의 고객사로는 LG화학, 삼성SDI 등이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주요 제품을 보자면 양극 활물질(67.1%)과 백라이트유닛(32.2%)이 대표적입니다. 

    엘앤에프는 총 2개의 종속회사. 중국에 무석광 미래 신재료 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제이에이치 화학공업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생산시설은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출액의 비율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되어있어 수출 중심의 기업입니다. 

     

    엘앤에프 홈페이지

    엘앤에프의 시가총액은 4조 8억원이며 코스닥 상장 기업을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8위 입니다. 상장된 주식수는 34,578,729주 입니다. 

     

    외국인 한도 주식수는 34,578,729주 이며 현재 외국인의 보유주식수는 6,055,549주입니다. 

    52주 최고가는 132,700원 그리고 52주 최저가는 35,826원 입니다. 배당수익율은 2020년 12월 기준 0.04%입니다. 

    엘엔에프의 최대주주인 새로닉스는 청약을 앞두고 배정받은 신주인수권증서 중 일부를 매도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주주들이 적극적 매수에 나서면서 자금 조달에 성공하였습니다. 

    엘앤에프는 이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양극재 생산설비 확대, 니켈과 리튬 등 원재료 구매 등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내년 말까지 2300억원을 투자하여 현재 양극재 생산 능력인 연간 4만t을 12만t까지 끌어올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재무제표

    엘앤에프는 지난 2년간 매출액 3000억원대를 기록하여 매출이나 영업이익이 좋지 않았습니다. 

    2019년 ~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까지 내려간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분기 매출액이 대폭 상승하여 엘앤에프의 2분기 매출액은 2,054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컨센서스 영업이익인 27억원을 큰 폭으로 상회 한 실적이었습니다. 이는 사업 부문 중에서 NCMA하이니켈의 비중이 증가하고 판가가 상승된 점, 그리고 물량의 확댕 등의 연유로 영업이익 흑자 전환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투자 포인트 및 주가전망

    하반기 엘엔에프는 다양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분기의 매출액 추정치로는 2,765억원, 영업이익 98억원으로 보고 있으며 2021년 총 매출액으로는 1조 795억원, 영업이익 304억원으로 예상됩니다. 

    🟧 투자포인트

    1) 신규 공장의 가동률이 증가함에 따라 6월부터 본격적인 OPM 개선으로 2분기 흑자 선환 기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반기 이후로는 계속해서 영업이익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국내의 대표 베터리 3사 중에서 가장 빠르게 증설 중에 있는 LG에너지 솔루션과 그러벌 전기차 산업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의 메인 벤터 기업 -> 테슬라와 LG에너지의 러브콜로 하반기 해외 진출을 위한 부지선정에 대한 연 내의 긍정적인 소식이 기대됩니다. 

     

    3) LG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이후 LG에너지 솔루션의 상장 공모금 활용방안으로 엘앤에프와의 협력 구도 강화와 추가적 사업 확장 포지션 기대

     

    4) 지난 6월 테슬라와 소재 공급계약 체결 -> 전기차 소재 업체 중 유일하게 자동차 OEM과 직접 계약한 것. 추후 테슬라 4680 베터리 자체 생산 시 엘앤에프에서 태슬라에 NCMA 양극재를 직접 납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2011년부터 지회사 JHC화학공업을 통한 엘앤에프 자체적 핵심전구체 기술력 보유중 -> 중간재 수직계열화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 수소차 관련주 바로가기

     

    수소차 관련주 정리 대장주 및 테마주 TOP15

    수소차 관련주 정리 대장주 및 테마주 TOP15 유렵에서는 수소차 충전소가 의무화 되었고 국내에서는 대통령이 직접 수소차를 운전해서 퇴근하는 등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 전환이 현실화

    20.orangechart.net

    - 싸이월드 관련주 바로가기

     

    싸이월드 관련주 TOP7 | 싸이월드Z 대장주 부활 수혜주

    싸이월드 관련주 TOP7 | 싸이월드Z 대장주 부활 수혜주 싸이월드 Z 대장주부터 관련 종목들의 상승 이유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모두들 사용했던 싸이월드가 싸이월드 Z로 부활합니다. 메타

    20.orangechart.net

    - 스마젠 관련주 바로가기

     

    스마젠 관련주 정리 TOP7 대장주 테마주

    스마젠 관련주 정리 TOP7 대장주 테마주 스마젠 대장주부터 관련 종목들의 상승 이유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캐나다에 있는 백신 개발 회사인 스마젠이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

    20.orangechart.net

    - 폴더플폰 관련주 바로가기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삼성 부품주 바로가기

    폴더블폰 관련주 대장주 삼성 부품주 바로가기  관련주 Top 10 바로가기 🔻🔻🔻🔻🔻🔻🔻 >> 폴더블폰 관련주 알아보기 << ✔️폴더블폰 관련주 ✔️애플카 관련주 ✔️싸이월드 관련주 ✔️

    30.orangechart.net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