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 등장인물 뜻 결말 시즌2?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 등장인물 뜻 결말 시즌2?

반응형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DP(디피) 등장인물 뜻 결말 시즌2?

     

    같이보면 좋은 정보

    - 오징어게임 or 원작 다시보기

    - 신사와 아가씨 드라마 다시보기

    - 웨이브 한달 무료 이용하기

    - 넷플릭스 드라마 무료보기 

    넷플릭스 드라마 DP 등장인물

    안준호 이병 (정해인배우)

    - 불행한 가정사로 아픔을 가지고 있고 표정이 늘 어둡지만 마음만은 착하고 늘 예의바른 청년. 군입대 후 우연히 현병이 되고 박범구 중사의 눈에 띄어 DP조에 입성 활동을 하게 됨

    하지만 첫 임무에서 탈영병을 체포하다 실패 그리고 그 탈영병은 자살을 하게됩니다. 그 과정에서 큰 충격을 받게되고 힘들어하지만 새로운 DP 조장 한호열 상병을 만나게되면서 조금씩 바뀌게 되는데...

    한호열 상병 (구교환 배우)

    - DP조 조장으로 한동안 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다시 돌아옵니다. 

    이후 안준호 이병과 같이 한 팀이 되어 DP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평상시 군대의 서열문화에 반대하며 후임병들에게 전혀 터치를 하지 않는 방만한 성격. 성격이 매우 밝고 평상시 건들거리며 생각이 없어 보이지만 다 그런 이유가 있고 속마음은 매우 따듯한 사람. 안준호 이병을 그를 전적으로 믿으며 탈영병을 잡는데 함께 하게되는데...

    박병구 중사 (김성균 배우)

    - 탈영병을 잡는 군탈 담당관.

    평상시 다혈질 성격에 엄청난 욕과 괴성을 지르지만 누구보다도 탈영병들을 생각하는 마음씨 좋은 중사.

    준호와 호열 상병을 믿고 전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데 지지를 해줌

    탈영병을 잡는다는 것보다 탈영병이 다른 생각을 하지 않도록 항상 염려하면서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는데

    임지섭 대위 (손석구 배우)

    - 새로 부임한 중대장 출세욕이 강하고 강자에게 절대 충성하는 인물.

    박범구 중사와 매번 신경전을 벌이고 사건을 일으키는데. 자신이 항상 맞다고 생각하면서 매번 박병구 중사와 싸움이 일어나지만 나중에 자신의 과오를 깨닭게 되고 박병구 중사를 도와주게 됩니다. 

    황장수 벙장(신승호배우) 조석봉 일병(조현철배우) 천용덕 중령 (한봉식 배우)

    그 외 박상우 상병 (고경표), 허기영 일병(박세준), 태성곤(한유열) 등


    드라마 DP 줄거리

    - 군 입대 후 훈련소를 거치고 헌병으로 자대배치를 받은 안주호. 

    그곳에는 말년 병장인데 아직도 신병들에게 가혹행위를 일쌈고 있는 황장수 병장이 있다. 준호도 황장수병장에게 계속적인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데.

    계속된 가혹행위를 당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박범구 중사에 눈에 띄어 탈영병 잡는 DP조에 들어가면서 황장수 병장의 갈굼에서 벗어나게 되는데 그것이 또 못마땅한 황장수 병장.

    첫 DP 임무를 박성우 상병과 2인 1조로 활동하게 되는 준호. 

    부대 밖에서 탈영병을 잡는 임무를 맞게 되고 첫 탈영병을 잡는 임무에서 놀기 좋아하는 박성우 상병으로 인해 탈영병을 잡는데 실패를 하게 되고 그렇게 끝난줄 알았던 임무가 탈영병의 자살로 인해 엄청난 충격을 받게 됩니다. 

    탈영병의 자살이 자신의 책임이라 생각되는 준호. 하지만 아무렇게 생각하지 않는 박성우 상병을 구타하게 되면서 DP조는 해체가 되고 다시 병원에서 복귀한 호열에 팀을 이루면서 사건이 전개됩니다. 

    한호열 상병은 걸렁거리며 실없이 웃는게 처음에는 못마땅했지만 다 잡은 탈영병의 사연을 듣고 다시 놓아주는 호열 상병을 보면서 그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됩니다. 

    그렇게 서로 팀을 이루어 많은 탈영병들을 체포하게 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외부가 아니라 자신의 부대 안에 있었다는 사실은 간과하게 됩니다. 

    처음 자대배치를 받고 힘든시기에 많은 위로와 정을 주었던 조석봉 일병. 대학교 미대 출신으로 그림그리는것을 좋아하던 조석봉 일병이 그동안의 가혹행위에 버티지 못하고 엄청난 사건이 터지게 되는데..


    드라마 DP 화차 정보

    화 차 제목(런닝타임) 내 용
    DP 1화 다시보기 꽃을 든 남자 (50분) 운이 좋음. 예리한 관찰력 덕분에 DP조에 들어가게된 준호
    DP 2화 다시보기 일장춘몽 (51분) 퇴원후 자대로 복귀한 호열. 준호와 한 팀을 이루어 활동을 하게 되는데 
    DP 3화 다시보기 그 여자 (55분) 포상휴가 중 다른 팀과 공조수사를 하게 되는 준호와 호열.
    대충 지원을 하다가 욕심이 생기게 되는데
    DP 4화 다시보기 모티홀 문제 (52분) 온순했던 사람이 변함. 끊임없는 괴롭힘에 시달린 후 폭력적인 모습을 드러내는 석봉 과연 그는 
    DP 5화 다시보기 군견 (45분) 극단으로 사건이 전개 석봉은 사고를 치고 
    그를 찾으려고 애쓰는 준호와 호열 과연 사건을 어떻게
    DP 6화 다시보기 방관자들 (45분) 석봉을 쫓는 일에 경찰도 합류 사건은 커지게 되고 이를 쉬시하는 중령. 과연 군대안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드라마 DP 후기 

    - 한국 드라마 사상 처음으로 군대의 탈영병 이야기를 소재로 다루어 흥미롭고 코믹적인 역할을 한 구교환 배우 덕에 드라마가 너무 무겁게 전개되지 않아서 재미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남자라면 모두 겪어야 하는 군대.

    실제로 계속 지금 이 드라마를 보는 순간에도 군대에서 벌어지는 가혹행위와 성추행 등 문제점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그러인해 많은 병사들이 탈영을 하는 사건은 계속 늘어만 가고 있는 현실.

     

    과연 재미만으로 이 드라마를 바라보고 있어야 할까요? 군대의 가혹행위를 견디지 못하고 군대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면 고문관이라는 소리를 듣고 끝나는 문제인지 다시 한번 우리 아들들인 대한민국 군인들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